인포웍스, 중기부 '레전드 50+ 프로젝트' 선정

Photo Image

인포웍스는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선정을 통해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지역자율형 바우처),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 중소기업(정책자금(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초기 창업기업, 도약기 창업기업), 선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역주력산업육성(주력산업 기업지원) 6개 분야 지원을 받는다.

회사는 기술 부문에서는 FMCW 라이다를 다채널로 구현했고, 사업화 부문에서는 높은 매출성장율과 시장확장성을 갖췄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회사 FMCW 라이다 기술은 레이저 빛의 파장을 초광대역에 걸쳐 레이저를 연속으로 초고속 변조(Modulation)해 송수신해 파형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실외의 악천후 환경(안개, 눈, 비)에서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주변환경 인식이 가능하며, 광간섭(태양광, 헤드라이트, 레이저 광)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기술이다.

회사 기술은 기존의 단일 채널 FMCW 라이다 센서기술에서 한발 더 나아가 미국 등 선진국과 동등 수준 '다채널 신호처리' 기술을 구현했다. 다채널 신호처리 기술을 활용할 경우 단일 채널 FMCW 라이다보다 최소 수배, 많게는 수십배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