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그룹이 '제1기 에스넷그룹 CES 참관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에스넷그룹 CES 참관단'은 에스넷시스템, 굿어스, 굿어스데이터, 인성정보, 인성디지탈, 아이넷뱅크 등 그룹사별 우수 인재 총 10명을 선발해 기술변화, 트렌드 등을 체험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24 참관하고, 하와이대학에서 미래학 강연을 듣는 등 핵심 기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하고 왔다.
에스넷그룹은 CES 참관 이후 금번 발대식을 통해 모임을 공식화하여 올 12월까지 그룹 차원의 성장 기반 마련, 업무 전문성을 위한 개인 역량 강화, 상호협력을 통한 긍정적인 조직문화 등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IT시장 속에서 에스넷그룹이 성장할 수 있도록 CES 참관 보고서 발표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하고, 그룹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그룹사 핵심인재들이 모여 그룹의 비전을 함께 논의하고, 서로의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그룹사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
박광수 에스넷그룹 최고문화경영자(CCO)는 “에스넷그룹은 참관단 발대식을 통해 CES 참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과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참관단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통해 개인의 성장 뿐 아니라 그룹사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