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스포티파이 제공

엔하이픈(ENHYPEN)이 레이블즈 대 선배 방탄소년단의 'I NEED U'를 재해석, 자신들의 매력을 새롭게 선보인다.

16일 오후 1시 스포티파이 단독 공개될 엔하이픈의 'I NEED U - Spotify Singles'는 K-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K-Pop ON!' 론칭 10주년 기획성으로 추진된 것이다.

이 곡은 원곡자인 방시혁 프로듀서의 편곡승인 및 참여를 통해 2015년 방탄소년단 미니3집 '화양연화 pt.1' 타이틀곡 원곡을 어쿠스틱 타입으로 재해석했다.

Photo Image
사진=스포티파이 제공

원곡 특유의 애절한 정서를 감성적인 보컬과 함께 엔하이픈 특유의 드라마틱 칼군무로 재해석해 선보일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끈다. 이는 미니 2집 'BORDER : CARNIVAL' 수록곡 'FEVER'(3억회)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총 28억7000회(12일 기준)를 달성한 엔하이픈의 글로벌 관심도를 더욱 증폭시키는 바로 이어질 것을 가늠케 한다.

엔하이픈은 평소 존경하는 K-팝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곡 중 'I NEED U'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서정적인 분위기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우리의 색다른 매력을 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엔하이픈은 이어 “멤버들이 모두 애정하는 곡으로 우리의 K-팝 첫사랑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뜻깊다. 방시혁 프로듀서님께서 방탄소년단 선배님 노래의 편곡을 승인해 주신 것도 처음이라고 들었다. 또 직접 편곡에 참여해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23~25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앙코르 공연 'ENHYPEN WORLD TOUR 'FATE PLUS' IN SEOUL'을 개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