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매트리스 컬렉션 'N32' 전제품 업계 최초 비건 인증 획득

Photo Image
시몬스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 전 제품은 비건푠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시몬스는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N32는 지난 19일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N32 폼 매트리스 3종 △N32 레귤러 토퍼 1종 등 N32 7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표준인증원은 국내 비건전문 인증기관으로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비건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원료 선택부터 제품 개발 및 제조·생산 전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 및 동물 유래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 스프링 매트리스를 포함한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과 '린넨'을 적용했다. 아이슬란드 씨셀은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는 비건 소재다. 여기에 통기성이 뛰어난 식물성 소재인 린넨을 더했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차원에서 업계 최초로 N32 전 제품을 비건 매트리스로 선보였는데 비건 인증까지 받게 돼 뜻깊다”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