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스템에어컨·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기계설비 성능 점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다음달 29일까지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신청하는 초·중·고교 대상으로 LG전자 정품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새 학기를 앞둔 학교 중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실시하거나 유지관리 선임을 위탁하면 시스템에어컨 세척 또는 유지보수 계약 시 일부 실내기에 완전 분해세척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연간 유지보수를 실시하면 개학 전 시스템에어컨 이상 유무를 체크하는 사전점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은 건축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한 '기계설비 성능점검·유지관리자 선임 위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기계설비 성능점검 현장이 480% 증가했다. 이 중 절반이 초·중·고교 현장이다.
기계설비법에 따라 연면적 1만㎡ 이상 1만5000㎡ 미만 학교는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를 매년 선임·신고해야 한다. 지난해 12월 31일까지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를 선임한 학교는 오는 4월 17일까지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수행·신고해야 한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다년간 건물 유지보수를 수행해 온 하이엠솔루텍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면서 “올해는 현장 맞춤 프로모션으로 초·중·고교 고객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