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에서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개막을 맞아 유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되는 동안 유저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LCK 시청 드롭스 이벤트를 연다. 아프리카TV에서 LCK 공식 방송을 시청하면 채팅창으로 각종 인게임 아이템 코드를 배포한다. 해당 아이템 코드를 입력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선착순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인게임 아이템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품상자와 열쇠 세트, 8종 인게임 스킨으로 리그 진행에 따라 단계별로 제공한다. 주차별로 달라지는 인게임 아이템은 아프리카TV LCK 공식 방송국과 e스포츠 페이지 커뮤니티로 매주 사전 공개한다.
유저들이 매 경기를 흥미진진하게 즐기도록 승부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승부예측 이벤트는 우수한 참여율과 높은 예측 적중률을 보이는 유저를 선정해 예측 적중 1위에겐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상위 5인에게는 로지텍 GPRO 슈퍼라이트 마우스를 제공한다. 이외 다양한 선정 기준으로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경품 응모에 사용하는 '젬'을 증정한다.
아프리카TV에서 LCK 중계를 진행하는 BJ 콘텐츠를 시청하는 유저를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매회 LCK 중계 BJ를 선정해 해당 라이브 스트리밍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젬' 지급과 총 600장 문화상품권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아프리카TV는 T1, 젠지 e스포츠, 광동 프릭스, DRX, 피어엑스, OK저축은행 브리온의 LCK팀과 2025년까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시즌 중은 물론 시즌이 끝난 후에도 선수들과 아프리카TV 플랫폼으로 소통한다.
'2024 LCK' 스프링 공식 방송 중계 관람과 관련 이벤트 참여, 자세한 이벤트 내용 확인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와 아프리카TV e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