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 고기에 곁들이는 요리용 김치 2종·채소 6종·김자반 출시

정육각이 한 달간 매주 신상품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프레시 위크' 2탄으로 요리용 김치 2종과 채소 6종, 김자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Photo Image
정육각 프레시 위크 2탄 신상품으로 꾸린 상차림. [자료:정육각]

이번주 신상품은 육류를 메인으로 다양한 음식을 곁들이는 우리나라 식문화에 맞춰 기획됐다. 고기와 함께 김치, 채소를 굽고 찌개 및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대중적인 외식 상차림 순서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구현한다는 취지다. 지난주 쌈·구이용 채소에 이어 국·찌개·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식재료가 준비됐다.

김치 2종은 '구워먹는 김치'와 '볶아먹는 깍두기'로 국내산 원재료와 꽃게 육수 등 해산물 베이스로 양념해 고기의 풍미를 높여주는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굽거나 볶았을 때 부드러운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최적의 상태로 숙성했다. 깍두기는 볶음밥에 어울리는 10㎜ 크기로 손질해 아삭하면서도 씹기에 부담이 없고, 김치는 구이뿐 아니라 제육볶음이나 찌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채소류는 정육각의 국·찌개용 초신선 고기와 잘 어울리는 표고버섯, 팽이버섯, 무, 애호박, 당근, 감자 등으로 국·찌개뿐만 아니라 카레, 찜,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식품신선도 및 조리 편의성을 위해 한 끼 단위 소용량으로 판매한다.

함께 출시하는 김자반을 볶음밥에 곁들이면 더욱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주먹밥을 만들어 곁들이거나 밥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볶은 김자반'은 돌김 원초, 기름, 소금을 정육각만의 배합비율로 볶아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신상품은 출시를 기념해 프레시 위크가 진행되는 내달 4일까지 5~20% 할인한다. 프레시 위크 2탄 전용 쿠폰으로 전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돼지·소 카테고리에 10%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김민수 정육각 상품개발 총괄은 “외식으로 누리던 문화를 일상에서 손쉽고 초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 신상품 출시 의의이자 목표”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