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새해를 맞아 다짐을 작성하고 기부할 수 있는 챌린지를 시작한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신년 계획과 다짐을 작성해 기부할 수 있는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2024 새해 다짐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카카오같이가치의 챌린지 페이지에서 '나를 위한 새해 다짐 세우기'에 빈칸을 채워 작성하고, 하단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 세우기'를 기록하면 된다.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은 유기동물, 자립준비청년, 아동 의료비, 환경보호, 생리대 지원, 여성 가장, 장애인 자립, 홀몸 어르신, 해외 아동 등 9개 주제를 다룬다. 이 중 올 한해 내가 응원하고 싶은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주제에 대해 매달 기부하고 싶은 희망 금액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는 다음 달 29일까지 운영한다. 두 개 다짐 중 한 개에만 참여해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사용 가능한 1000원 기부 쿠폰을 제공한다. 두 개 다짐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매주 월요일마다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3월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와 금액을 선택해 매월 꾸준히 기부에 참여하는 정기 기부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팀장은 “신년을 맞아 개인 다짐을 세우고, 더불어 세상을 위한 다짐으로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챌린지를 마련했다”면서 “카카오같이가치는 새해에도 손쉬운 동참을 통한 기부 문화 전파를 위해, 정기 기부를 비롯해 다양하고 이색적인 캠페인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