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기관 웹와치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이하, 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 제도는 웹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는 관련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마크로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이용자 심사 등의 분야에서 모두 합격해야 받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모든 심사에서 100%의 준수율을 받아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원광디지털대 김윤철 총장은 “사이버대학은 100% 온라인으로 교육받는 공간으로 쾌적한 홈페이지 환경이 필수적”이라며 “원광디지털대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교육의 평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면 수능 시험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생에게는 첫 학기 수업료 20% 감면 장학금을 지급한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