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의 특별한 감각…글로벌 EP 타이틀곡 'Loved' 선공개

Photo Image
사진=131레이블

글로벌 아티스트 비아이(B.I)가 사랑의 끝을 노래한다.

27일 오후 1시(한국 시간)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비아이의 글로벌 EP 'Love or Loved Part.2 (러브 오어 러브드 파트 투)' 타이틀곡 'Loved (러브드)'가 발매된다.

'Loved'는 지난해 5월 'BTBT'로 시작된 비아이의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의 완결판이 될 Part.2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비아이는 11월 10일 정식 컴백을 앞두고 타이틀곡을 선공개하며 앨범 전체의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다.

비아이와 글로벌 프로듀서 Mark Johns, Omer Fedi, AO Beats가 함께 작업한 이번 'Loved'는 쓸쓸한 기타 사운드에 대비되는 댄스홀 리듬이 매력적인 후크송이다. 사랑이 끝나고 난 뒤, 허전하고 텅 빈 마음을 공허하게 표현했다.

'Love or Loved Part.2'는 사랑이 끝난 시점의 이야기들을 담는다. 지난달 29일 선공개된 수록곡 '4 Letters (포 레터스)'에 이어 이날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공개되는 타이틀곡 'Loved'에서도 비아이표 이별 감성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비아이는 지난달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참여한 '2023 롤라팔루자 베를린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유럽 16개 도시 투어에서 'Loved'를 무대로 선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실감한 바 있다. 무대의 화제성이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비아이의 글로벌 EP 'Love or Loved Part.2' 본편은 오는 11월 10일 오후 2시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Loved', 선공개곡 '4 Letters'를 포함해 'Alone (얼론)', 'S.O.S', 'All Shock Up (올 쇼크 업)'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