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신곡 '뭣 같아'와 함께 본격적인 국내외 인기 정주행을 맞이하고 있다.
22일 KOZ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 미니 1집 'WHY..' 타이틀곡 '뭣 같아'는 스포티파이와 멜론 등 국내외 대표 음악플랫폼 차트에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우선 스포티파이에서는 최근 재생 증가곡, 자주 공유된 곡 등 버즈량을 반영한 '일간 한국바이럴 50' 내 1위 기록을 달성했으머, 빌보드에서도 '빌보드200' 첫 진입과 함께 신흥 뮤지션 대상의 '이머징 아티스트'와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1위를 거뒀다.
국내(멜론기준)에서는 발매직후 일간 3만1393명의 감상자수가 활동3주차인 현 시점에서 43%(4만4992명)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보이넥스트도어의 상승세는 데뷔 직후부터 비쳐진 이들의 탄탄한 실력이 음악방송은 물론,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와 국제 캠퍼스,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 캠퍼스 등 대학축제 무대에서 직접적으로 펼쳐짐에 따라 관심도가 몰리면서 이뤄진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30일 지바현 마쿠하리메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패션·음악 축제 '라쿠텐 걸스어워드 2023 어텀/윈터'(Rakuten Girls Award 2023 AUTUMN/WINTER), 오는 10월 7일 '2023 영동대로 K-팝 콘서트' 등 국내외 음악행사에 출연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