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온라인 설문조사 솔루션 '엑스서베이(eXSurvey)'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엑스서베이'는 이메일, 홈페이지, 팝업, SNS, 문자 URL, 푸시 등 온라인상에서 접속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통해 설문지를 작성해 다양한 목적에 맞게 빠르고 간편하게 문항을 작성하고 응답 결과를 확인하는 설문조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편리하고 직관적인 위지윅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 설문지 제작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관식형(단답·서술), 객관식형(단일·복수), 선호도형, 테이블형, 순위선택형, 첨부파일형 등 다양한 형태로 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다. 편집과 뷰 모드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손쉽게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막대형, 원형 등 시각화 자료도 제공해 결과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다양한 통계 자료 출력, 엑셀 다운로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엑스서베이'는 고객만족도 조사, 사내 설문, 퀴즈 시험, 학생회 선거 투표 등 다양한 조사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 의견을 빠르게 수집하고 전략적 방향을 수립하기 위한 최적의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설문지 테마를 제공해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 구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질문 항목별로 폰트, 사이즈, 색상 등 세부 서식 설정 등 설문조사 작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박성준 토마토시스템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엑스서베이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응답자의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반응형으로 동작되며, 설문 작성뿐 아니라 응답자에게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라며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으며 공공기관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엑스서베이는 자사 포털솔루션 '엑스 포털'과 함께 공급되는 경우도 많은 덕분에 두 제품이 연계되면 매출 시너지가 배가되는 것은 물론 사용자 만족도도 향상한다”라고 덧붙였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