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제3회 대한민국 AI 산업대상 TTA 회장상 수상 영예

Photo Image
조광원 비트엔 대표(오른쪽)가 대한민국AI 산업 대상 TTA회장상을 수상후 기념촬영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진행된 제 3회 대한민국 AI 산업대상에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대상은 국내 우수 AI 기술 기업 선정을 통해 AI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어워드이다. 국내 AI 기업 1500여 개 사를 대상으로 2회의 전문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해 총 1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비투엔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융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돌봄 케어 서비스인 'NEUL Silver Care(늘 실버케어)'는 고령 환자의 안전을 위해 의료 AI 기술을 적용하여 위험도를 분석, 예측하여 사전에 예방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바이털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위험 발생 시 즉시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비투엔이 잘 하는 AI 기술과 다양한 산업을 융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혁신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 같아 기쁘다”며 “대한민국 IT 기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책임감을 갖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