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장충고등학교 송민수 감독이 최강 몬스터즈를 상대로 승리를 향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다.

22일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41회에서는 최강 몬스터즈와 장충고등학교의 1차전이 그려진다.

최강 몬스터즈는 휘문고등학교를 상대로 2연승을 기록, 장충고와 2연전에 돌입한다. 송민수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저희가 게임을 재미있게 한다. 우승후보 1순위도 아니고 0순위다. 첫 번째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그는 ‘독수리 5형제’를 기반으로 한 투수력을 승리의 원천으로 꼽았다. 송민수 감독은 “승률 100%, 전승하겠다”라고 최강 몬스터즈에게 선전포고를 날린다.

돌아온 최강 몬스터즈의 4번 타자 이대호는 장충고의 선전포고에 따끔한 충고를 전한다. 그는 한국 야구 발전을 위한 사명감을 불태우며 “쟤들(장충고 투수들)은 자기들 볼이 빠르다고 자신감이 어마어마하다. 너희가 안 된다는 걸 내가 보여주고 싶다”라며 “내가 먹혀버리면 쟤들의 자신감이 계속 올라간다”라고 ‘으쓱 방지용’ 정타의 필요성을 언급한다.

이어 이대호는 지난 경기에서 간신히 무안타 지옥에서 벗어난 정근우에게 화살을 돌린다. 그는 “정근우 선수가 상대 선수들 기를 세워주고 있다. 계속 잘 쳐도 시원찮을 판에 자꾸 죽어주니까 애들이 자신감이 생긴다”라며 올 시즌 부진한 정근우의 성적을 지적한다.

발끈한 정근우는 “원래 연습 많이 하는 사람들이 초반에 죽 쑤는 경우가 많다. 10게임 지나고 나면 그래프가 바뀌는 경우가 많다”고 해명한다.

사명감 가득한 이대호와 초반 10게임 이론을 주장한 정근우가 장충고와의 경기에서 자신이 내뱉은 말을 책임질 수 있을지, 장충고의 ‘독수리 5형제’가 프로야구 레전드들을 상대로 어떤 투구를 보여줄지 본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올 시즌 첫 3연승에 도전하는 최강 몬스터즈와 막강한 투수력을 앞세워 전승을 선포한 장충고의 맞대결은 22일(오늘) 밤 10시 30분에 방송하는 ‘최강야구’ 41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