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은 '2023 서브원스토어 인기상품 1000' 카탈로그를 발간하고 인쇄본과 디지털 버전을 무료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브원스토어 카탈로그는 △환경·청소 △포장·저장 △소방·안전 △사무용품 △사무자동화 △공기구 등 14개 필수 산업 자재의 판매량, 고객 선호도 등을 종합 분석해 총 1000개 베스트 상품을 집약했다. 산업 근로자들이 작업 현장에서 곧바로 필요한 산업재를 손쉽게 찾도록 기업운영자재(MRO) 구매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친환경 제품과 당일출하 가능 상품, 기획 특가 상품도 확인이 가능하다. 향후 안전 분야, 도소매 유통 등 산업별 맞춤 카탈로그도 발간 예정이다. 디지털 카탈로그는 서브원스토어 웹사이트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바로 보기가 가능하다.
서브원스토어는 서브원이 지난해 10월 말 선보인 산업재 전문 유통몰이다.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기업간거래(B2B)분야 구매·유통 전문성이 집약돼 있다. 서브원 상품 데이터베이스에 누적된 총 상품 수는 700만여 개에 달하며 매월 평균 4만개 신규 상품 편입과 함께 매일 수만 건의 거래가 이뤄진다. 방대한 상품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서브원 스토어에는 고객 산업군 별 맞춤 대표 상품 10만개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김유준 서브원 상무는 “서브원스토어는 B2B 전문 디지털 유통 플랫폼으로 산업별 니즈에 맞춰 온라인 쇼핑하듯이 손쉬운 구매가 가능하다”며 “서브원 카탈로그가 작업 현장 근로자는 물론 구매 담당자의 MRO자재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