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BETT UK 2023'에 참가해 자사 에듀테크 솔루션을 선보인다.
계열사인 아이스크림에듀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 '수학의 세포들'과 'AI 생활기록부'를, 아이스크림아트는 세계 최초 실시간 온라인 아트 교육 플랫폼 '아트봉봉'을 전시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코딩로봇 뚜루뚜루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레벨을 추적하는 기술(DKT·Deep Knowledge Tracing) 등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하고 해외 교육 기업 및 관련 정부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고화질,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및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AI 디지털 교과서 체험존을 선보인다.
언플러그드부터 인공지능, 텍스트 코딩까지 소프트웨어(SW) 전 과정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코딩로봇 뚜루뚜루 시연 세션과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뚜루뚜루는 박람회 기간 중 해외 바이어 협상을 통해 수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뚜루뚜루는 BETT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후보에 오르며 국내 SW 교육 우수성을 입증했다.
'BETT UK 2023' 31일에는 기대원 아이스크림미디어 해외사업실장이 'AI 디지털 교과서와 디지털 미술 교육을 통한 학습 몰입 경험'을 주제로 한 세션을 갖는다. 스마트 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아이스크림미디어만의 AI 에듀테크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AI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 및 개인 맞춤형 솔루션 등 교육 관련 주요 세션을 진행하는 국내 기업은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유일하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BETT UK 2023에 참가해 세계 교육 전문가에게 아이스크림미디어만의 차별화된 교육 기술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파트너와 높은 수준의 협력을 구축해 독자적 에듀테크 솔루션과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