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사진가 조선희의 온라인 클래스를 독점 공개했다.
클래스101이 최초로 선보인 사진가 조선희 클래스는 거장의 작업 프로세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작가 필모그래피를 통해 인물 및 피사체를 매력적으로 담아내는 법, 사진의 한계를 뛰어 넘는 연출 방법 등 작가만의 인사이트를 담았다. 총 3차 클래스에 걸쳐 커리큘럼이 구성됐으며, 첫 번째 클래스를 시작으로 나머지 클래스도 순차 오픈 될 예정이다.
조선희 작가는 순간적 감각을 활용한 포트레이트로 주목 받으며, 세계 패션그룹 한국협회 패션저널리스트 사진 부문 수상 및 바자, 엘르포토그래퍼상을 수상하며 광고·패션계에서 명성을 얻었다. 패션 매거진부터 영화 포스터, 인터뷰 등 상업 사진과 작품 사진의 경계 없이 다양한 사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클래스101 나우(Now) 스튜디오 김인지 기획 PD는 “사진의 대가인 조선희 작가의 풍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촬영 노하우부터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작가 필모그래피를 통해 어떤 작업 과정과 고민을 통해 작품이 탄생했는지 생생하게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만큼 평소 사진에 관심이 많거나 사진 전공 및 업계로 진출을 꿈꾸고 있는 구독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