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네이버웹툰 '연애혁명'의 특별한 시너지가 예고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가창한 웹툰 '연애혁명'의 OST '이젠 안녕'이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베일을 벗는다.
네이버웹툰의 간판 작품 '연애혁명'은 4월 중 등장인물들이 학교를 졸업하며 이야기가 막을 내릴 예정이다. 이에 졸업식 대표곡으로 익히 알려진 015B의 '이젠 안녕'이 OST로 리메이크돼 완결을 앞둔 '연애혁명'에 힘을 더한다. '졸업'이라는 스토리에 걸맞은 이 곡은 웹툰에 조화롭게 녹아들며 독자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보컬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감성적인 보컬로 완성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표 '이젠 안녕'은 리스너들에게 친구와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선물하는 것은 물론 새 학년, 새 학기를 앞둔 이들에게 잔잔한 울림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웹툰 '연애혁명'은 네이버웹툰 최상위권 작품 중 하나로 매주 목요일 연재 중이다. 주인공 공주영, 왕자림 커플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학업, 꿈 등 학생들의 생활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10대, 20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가창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월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을 발매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뒀다.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는 멜론 '톱 100' 차트 2위에 안착했으며 모든 수록곡이 최신 주간 차트를 석권해 음원 강자 입지를 굳혔다. 뿐만 아니라 신보가 초동 판매량 218만 장을 기록하며 케이팝 아티스트 초동 '더블 밀리언 셀러' 최소연차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한계 없는 그룹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성장기 청소년들의 일상을 담은 인기 웹툰 '연애혁명'과 이들의 컬래버레이션이 보여줄 시너지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진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