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국내 4대 거래소가 유통량 문제로 상장폐지를 결정한 가상화폐 위믹스(WEMIX)의 발행사이자 게임사인 위메이드와 계열사 주가가 25일 장 초반부터 급락했다.

이날 오전 코스닥시장에서 위메이드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가격제한폭(29.89%)까지 하락한 1만68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하고 해당 가격에 거래 중이다.

코스닥에 상장된 위메이드 계열사 위메이드맥스(-29.92%), 위메이드플레이(-25.52%)도 하한가 또는 하한가에 가까운 가격에 거래 중이다.

이들 위메이드 그룹 상장사들은 개장 이후 정적·동적 변동성 완화장치(VI)가 발동되기도 했다. VI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변할 때 2분간 단일가 매매로 전환해 가격 변동성을 완화하는 제도다.

업비트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전날 늦은 저녁 공지를 내고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업비트와 빗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 국내 주요 5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 결정에 따른 것이다.

위믹스 거래 지원은 다음 달 8일 오후 3시를 기점으로 종료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