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한솔인티큐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포함한 애저 클라우드 도입 사업'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한광신 한솔인티큐브 본부장(왼쪽)과 한수철 티디지 본부장.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TDG)(대표 이종명)가 차세대 컨택센터 전문 기업인 한솔인티큐브(대표 류창성)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팀즈 폰(Teams Phone)을 포함한 애저 클라우드(Azure Cloud) 도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티디지와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팀즈 폰, 애저 클라우드 관련 제반사업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클라우드 및 협업 솔루션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솔인티큐브에서 제공하는 SBC(Session Border Controller)를 사용하여 PSTN(공중 전화 교환망)과 연결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폰 요금제의 기능이나 지리적 제한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것이다.

한솔인티큐브는 공동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SBC 일체 및 팀즈 폰의 사용자 셋팅, 운영 관리와 SBC-PSTN 사업자 간의 망 연동, 팀즈 폰과 관련한 부가서비스(통계, 녹취, 관제 등)를 제공할 계획이다. 티디지는 본 공동사업에 애저, 팀즈 및 팀즈 폰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애저 포 클라우드(Azure For Cloud) SBC, 팀즈에 대한 운영과 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인티큐브는 개별 요구 사항에 따른 맞춤형 통신 시장 검증 및 상품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디지 역시 팀즈 라이선스 판매 확대와 애저 도입, 운영 지원으로 시장 확장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