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가람, ‘커피여우 김삼월’ OST ‘나 혼자 하는 이별’ 23일 발매…‘감성 이별송’

Photo Image
사진=요구르트 스튜디오

가수 황가람이 ‘커피여우 김삼월’ OST로 깊은 감성을 전한다.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황가람이 참여한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OST ‘나 혼자 하는 이별’이 발매된다.

‘나 혼자 하는 이별’은 실력파 작곡가 필승불패, 김민울, 이주용이 의기투합해 만든 팝 발라드 곡으로, 이별후에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노래에 고스란히 담았다.

울먹이는 듯한 황가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곡은 시작되고, 클라이맥스에 다다를수록 폭발하는 허스키 보이스가 이별의 서사를 완벽하게 그려낸다. ‘골목길 가로등 아래 기대어 서서 애꿎은 담배 연기만 자꾸 내뱉어 봐도/하나뿐인 내 그림자가 홀로 남겨졌단 그 사실을 말해줄 뿐이야/나 혼자 하는 이별 널 보내줄게‘ 등의 공감 가는 가사가 더해져 애절함을 극대화한다.

황가람은 지난 2011년 그룹 나디브 EP 앨범 ‘메모리(Memory)’로 데뷔해 자신의 앨범 및 ‘우아한 모녀’, ‘으라차차 내 인생’, ‘내 눈에 콩깍지‘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ica 작가의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은 인간으로 변해 버린 구미호 김삼월, 그리고 방랑 생활을 하던 그녀를 아르바이트생으로 들인 카페 사장 박종만의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담은 순정물이다.

한편 황가람이 가창한 웹툰 ‘커피여우 김삼월’ OST ‘나 혼자하는 이별’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