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리오(RIO)가 드라마 ‘금수저’ OST에 특별한 감성을 더한다.
리오가 참여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연출 송현욱, 이한준 / 극본 윤은경, 김은희 / 제작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N)의 다섯 번째 OST ‘Someday I will(섬데이 아이 윌)’이 21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omeday I will’은 지친 하루의 끝에 밤하늘을 별을 바라보며 언젠가 꿈이 이뤄질 거라 믿는 희망을 그려낸 곡이다.
리오의 깊이감 있는 보컬은 절제된 밴드 사운드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쓸쓸하면서도 담담하게 곡을 이끈다. 풍성한 사운드의 조화가 무엇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공허한 마음을 달래며 리스너들에게 진한 위로를 전한다.
‘금수저’ OST의 다섯 번째 주자로 참여한 리오는 감수성 짙은 몽환적인 보이스로 진정한 행복을 노래하며 극의 몰입감을 높인다.
리오는 작사∙작곡∙편곡을 비롯한 프로듀싱이 가능한 싱어송라이터로 팝과 알앤비, 소울씬에서 범상치 않은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특유의 투명하고 사색적인 음색을 통해 주인공들의 복잡미묘한 심리를 오롯이 담아내는 동시에 리스너들의 지친 하루를 위로할 계획이다.
‘금수저’는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부모체인징 어드벤처 욕망 판타지 드라마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9시 50분 MBC에서 방송되며, 디즈니 플러스(+)와 웨이브(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리오가 가창에 참여한 ‘금수저’ OST Part.5 ‘Someday I will’은 21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