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김영환 학우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Photo Image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재학생 김영환(우)이 '2022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 학부생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지도교수 이원희 교수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전기전자공학과 재학생 김영환(지도교수 이원희 교수)이 '2022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 학부생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지난 14일, 15일 국립공주대학교(천안공과대학)에서 열렸다. 이 대회에서 김영환 학생은 ‘전기자동차 배터리와 WIP(Warm Isostatic Press) 공정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상을 수상한 김영환 학생은 현대자동차에 재직하며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 3학년으로 재학하고 있는 ‘1인 2역’ 학우로, 사이버대학 재학생이 교외 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지도교수인 이원희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은 “김영환 학생은 현재 현대자동차 기술사원으로 근무하며 우리 대학 전기전자공학과에 입학해, 매 학기 성적우수장학금과 학과봉사장학금을 받고 있는 우수한 학생”이라며 “뛰어난 학문과 연구역량으로 학문 발전에 힘쓰고 있어 향후 훌륭한 산업 및 연구 인력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격려했다.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는 졸업 시 ‘공학사’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전기기사 및 전기공사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 과정, 반도체 및 통신 전문가 과정, 전기전자융합 전문가 과정 등 특화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며 온라인 수업 외에도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전공 교수진들에게 연구지도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는 2006년 12월에 창간호를 시작으로 관련분야 연구자들의 최신 융·복합 결과들을 공유하고 있는 '연구재단 등재지' 학회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