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의 데뷔 첫 솔로행보가 금일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17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찬혁 첫 솔로정규 'ERROR'가 금일 발표된다고 밝히며, 활동 주목포인트들을 전했다.
이찬혁 솔로정규 1집 'ERROR'는 데뷔 8년만의 첫 솔로답게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다채로운 장르를 망라한 11트랙으로 구성된다.
특히 '삶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온다면 후회가 없을까'라는 질문을 바탕으로, 어떤 사고(事故)가 일어난 '목격담'을 시작으로 'Siren' '파노라마' 'Time! Stop!' '당장 널 만나러 가지 않으면' '마지막 인사 (Feat. 청하)' '뭐가' '부재중 전화' '내 꿈의 성' 'A DAY' '장례희망'까지 자신의 인생철학을 유기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이찬혁을 찾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더한 ARS 티저를 필두로 한 여의도·광화문거리·전국노래자랑 객석·EBS 딩동댕 유치원 등 특별프로모션과 함께, 이찬혁 특유의 음악재치를 다채롭게 풀어낸 작품으로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YG 측은 "이찬혁이 수많은 아이디어를 냈고 실현 가능한 것들을 하나하나 현실로 옮기고 있다. 이찬혁 만이 가능한 특별한 무대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바랐다.
한편 이찬혁의 솔로 정규 1집 [ERROR]는 금일(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피지컬 음반은 다음 날인 18일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