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의 솔로 데뷔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공식 블로그에 이찬혁의 첫 솔로 정규앨범 'ERROR' D-1 포스터를 게재했다. 칠흑같이 어두운 배경과 메탈릭 라이트 효과가 극명한 대비를 이뤄 이찬혁 특유의 독보적 아우라를 돋보이게 만든 이미지다.
이찬혁은 독특한 디자인의 의상을 입은 채 선글라스 너머로 어딘가를 응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바로 옆에는 그의 흐릿한 잔상이 남아 이찬혁이 'ERROR'를 통해 선보일 예사롭지 않은 음악적 스토리라인과 무한한 상상력을 예감하게 만들었다.
아울러 연이어 공개된 티저 이미지처럼 이번 포스터 속 비주얼 역시 강렬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그의 색다른 변신을 기대케 했다. YG 측은 "꾸며지지 않은 최초의 감정을 가감 없이 풀어낼 이찬혁의 새로운 도전과 독창적 서사가 펼쳐질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찬혁의 정규 1집 'ERROR'는 오는 17일 오후 6시, 피지컬 음반은 이튿날인 18일 발매된다. 타이틀곡 '파노라마'를 비롯해 '목격담', 'Siren', 'Time! Stop!', '당장 널 만나러 가지 않으면', '마지막 인사 (Feat. 청하)', '뭐가', '부재중 전화', '내 꿈의 성', 'A DAY', '장례희망' 등 총 11트랙으로 구성됐다.
그간 폭넓은 대중성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이찬혁의 음악 세계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음반이 될 전망이다. 앞서 YG 측은 "이찬혁의 철학적 사유와 과감한 시도가 완벽한 조화를 이룰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