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PEX(이펙스)의 설렘이 닿았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11일부터 14일까지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의 리릭 비디오를 잇달아 공개했다.
멤버별 버전으로 선보인 리릭 비디오에는 타이틀곡 '사랑歌(사랑가)'를 비롯해 '첫사랑의 법칙', '고백 Bomb(고백 밤)', '작은 언약식'까지 총 4곡의 가사가 일부 공개됐다. 또 이펙스의 미소년 비주얼을 담아 가사에 더욱 몰입하게 했으며, 첫사랑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영상미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소년들이 처음 사랑에 빠지게 되는 과정을 솔직하고 세밀하게 표현해 완성된 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수록곡 '첫사랑의 법칙'에서는 '내가 먼저 좋아했는데 벌써 다 끝난 기분인 건 왜?' '0번 고백 n번 차임 지긋지긋해', '고백 Bomb'에서는 '우리 사귈까? 고작 다섯 글자' '내게서 너에게 간 순간 우리 사인 바뀌어' 등의 가사가 공개됐다. '작은 언약식'에서는 '자신 있게 약속할게 목숨 걸고 맹세할게' '너를 행복하게 해주는 게 나의 목표' 등의 가사로 감성 짙은 곡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사랑歌'에는 '내외 따윈 모르고 뭐든지 솔직하라고 배웠소' '그게 바로 너야 내 첫사랑 그래 바로 너야' '설레는 맘 어화 둥둥 업고서 놀자' 등 이펙스만의 진솔한 화법이 담긴 곡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6개월 만에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올 이펙스가 첫사랑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소년의 모습을 춘향전 서사에 빗대어 이야기하는 '사랑歌'를 통해 어떤 무대를 꾸밀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이펙스의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