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OST 전문페스티벌 'OST포레스트'가 국내외 감성주자들의 대거 출연과 함께, 가을을 풍성하게 채운다.

Photo Image
사진=모스트콘텐츠, 페이지터너 제공

30일 모스트콘텐츠, 페이지터너 측은 오는 10월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에서 열릴 'OST 포레스트' 무대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OST 포레스트'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필름 콘서트 △K-OST 오케스트레이션 '딜라이트 프롬 OST(Delight from OST)' △영화음악 오케스트라 '선셋 시네마 뮤직포레스트' △OST 버스킹 △시네마재즈스케이프 등 5개 세션으로 펼쳐진다.

Photo Image
사진=모스트콘텐츠, 페이지터너 제공

우선 '그 해 우리는' 필름콘서트는 OST의 주역인 10CM, 샘김, 김나영 등이 출연, 드라마의 명장면·명대사가 연결된 명품 감성무대로 펼쳐진다.

또 ‘딜라이트 프롬 OST’ 공연은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의 유채훈의 사회와 함께, 융스트링의 김미정 악장이 이끄는 모스트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배경으로 한 ‘이태원 클라쓰’ OST로 떠오른 가수 가호, ‘스카이캐슬’ OST의 하진, ‘연애의 발견’ OST의 안다은(디에이드), 첼리스트 홍진호 등의 무대로 펼쳐진다.

Photo Image
사진=모스트콘텐츠, 페이지터너 제공

영화음악 오케스트라 콘서트 '선셋 시네마 뮤직포레스트'는 페이지터너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협연으로 구성되는 한편, OST버스킹으로는 영국 런던 출신의 뮤지션 안코드(Aancod), 2인조 마림바 연주팀 펄스퍼커션(PULSE PERCUSSION) 등의 무대로 각각 꾸려진다.

이렇듯 국내 첫 OST축제 'OST포레스트'는 가을감성을 채우는 잠깐의 휴식을 전하는 바와 함께, 드라마·영화 등의 추억과 각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동시에 되새기게 하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Photo Image
사진=모스트콘텐츠, 페이지터너 제공

‘OST 포레스트’를 주최하는 모스트콘텐츠와 페이지터너는 “해외에서는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발트뵈네 야외 콘서트나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헐리우드 볼 필름콘서트처럼 야외에서 자연과 더불어 고품격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자유롭게 감상하는 유명 야외 콘서트가 자리잡았다. 우리나라에서도 오케스트라 기반의 도심 속 OST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적인 휴식처에 예술이 자연스럽게 녹아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OST 포레스트’의 공연 티켓은 온라인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 Yes24, 멜론티켓 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