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한우수출연구사업단,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한우 수출 활성화 전략·성과 강연…한우고기 글로벌 마켓 확장 방안 모색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센터장 이승제)가 운영중인 한우수출연구사업단은 지난 16~18일 열린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2022년도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해 기조강연하고 한우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주관 행사로 기조강연, 학술강연, 포스터발표, 대학원생 논문발표대회, 사용자제작콘텐츠(UCC)공모전, 캡스톤디자인 등으로 구성됐다.

한우수출연구사업단은 '한우고기 글로벌 마켓 확장 전략 및 친환경 바이오기술 개발현황' 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 세부 세션을 운영했다.

Photo Image
이승제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장(가운데)이 지난 16~18일 열린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2022년도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한 뒤 기념촬영했다.

국제학술대회 주제발표에서는 △위상욱 케이씨 과장이 '친환경 9-레이어 하이 배리어 필름 개발현황'을 △오병부 필컴 소장은 '정보통신기술(ICT) 무선 인프라 기술을 이용한 콜드체인 적용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이중복 교촌에프엔비 이중복 소장은 '육류 단백질을 이용한 소화흡수율 증대 단백질 소재로의 개발'을 △이승제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장(한우수출연구사업단장 겸직)이'한우고기 수출 활성화 전략 및 성과'를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이어 종합토론을 통해 한우고기 글로벌 마켓 확장을 위한 전략모색과 한우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승제 센터장은 “앞으로도 한우수출연구사업단은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의 다양한 분석과 논의를 담아낼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며 “한우고기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현장에 보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