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KDB 넥스트원 5기가 시작됐다. 넥스트원은 사무공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 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넥스트라운드, 해외 벤처 네트워크 등과 연계한 지원도 제공한다. KDB 넥스트원은 2020년 출범 이후 4기에 걸쳐 스타트업 60개사를 보육했다. 이 가운데 31개사는 보육 기간에 약 373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우주라컴퍼니는 질병예측 기술 기반의 '덜 내고 더 받는 펫보험'을 제공한다. 목걸이 형태의 AIoT 디바이스를 통해 동물의 통증 및 질병과 관련된 디지털행동 마커(긁기, 햝기, 배뇨, 식음 등)를 인식한 뒤 이 마커의 변화상을 추적 분석해서 건강 이상 증후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다. 특히 미래 발병 가능성도 예측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기술을 통해 현행 동물의료체계에는 거의 없는 예방과 조기 진료를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반려동물 진료체계의 효율성은 높이되 비용은 낮출 수 있다.

지엔은 보안 담당자가 없는 중소 스타트업에 간편한 보안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중소 스타트업(스타트업)은 점검 한 번으로 인프라, 서비스(웹·모바일), 클라우드, IoT 장치의 보안 취약점 식별이 가능하다. 자동으로 자산파악 및 통합적인 취약점 관리도 가능하다.

콘콘은 구즈 제작 오픈마켓 & 커뮤니티 플랫폼 '오즈의제작소'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오즈의제작소는 원하는 대로 제작할 수 있는 상품을 필터링 기능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주문 제작 특화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2시간 이상 걸리던 업체 찾기 시간을 3분 이내로 단축하는 업체 매칭 기능과 구즈 제작 후기, 제작용어 설명 등 제작에 도움이 되는 꿀팁 기능을 제공한다.

탄소중립연구원은 임직원 대상 탄소배출량 측정 및 모니터링 SaaS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탄소 회계클라우드 SaaS는 스타트업의 내부적인 탄소 배출량 측정 및 감축을 실행할 수 있다. 출퇴근, 출장, 식사 등 임직원들이 배출되는 탄소를 자발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형태의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화하고 감축 목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테일러타운은 3040대 직장인 남성을 위한 올인원 패션 커머스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5분 만에 상품 탐색부터 구매까지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화 패션 상품, 코디 추천 기반의 맞춤 커머스를 제공한다. 3050대 직장인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상품을 추천하고 판매하는 테일러 알고리즘을 개발, 댄블에 적용했다. 댄블의 큐레이터와 테일러 알고리즘 기반으로 고객의 사이즈, 체형, 스타일 등 데이터를 추출해서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맞는 커머스를 생성한다. 고객은 자신의 체형부터 취향까지 반영된 개인 맞춤형 커머스에서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이후 고객은 큐레이터 및 테일러 알고리즘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맞춤형 큐레이션을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다. 댄블은 지난 1월 서비스 론칭 후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재구매율이 70%, 객단가가 30만원에 이를 정도로 고객 충성도도 매우 높다.

플로틱은 이커머스 입출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이커머스 물류센터에 로봇과 서버를 제공,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입출고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피킹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추가 인프라 개발이나 설치 없이 운영과 동시에 빠른 도입이 가능하다. 로봇 하드웨어와 그것을 관제하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대여하는 서비스형 로봇 형태 시스템을 운영한다. 기존 물류 창고에서 사용하고 있는 창고관리시스템(WMS)과 연동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설비 여력이 부족한 중소형 물류창고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최대한 기존 구조물을 이용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플루언트는 텍스트, 음성, 웹캠에서 오는 정보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서 3D 아바타를 생성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음성 싱크에 맞는 자연스러운 3D 아바타 제공이 가능하며, CPU 및 웹캠 환경에서 실시간 모션 캡처가 가능하다. 키오스크, 온라인 미팅, 콘택트센터, 메타버스 공간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glory@cnt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