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째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의 리더로 활동중인 기타리스트 최희선이 고향인 상주에서 한여름밤의 시원한 밴드라이브를 선사한다.

30일 주최자인 한국예총 상주지회와 주관자 상주경찰서인권위원회 측은 기타리스트 최희선의 '한여름밤 콘서트'가 오는 30일 밤 8시 경북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최희선은 허인영(베이스), 강호(드럼), 조주천(키보드) 등으로 구성된 '최희선밴드'와 함께 30년째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을 이끌고 있는 기타리스트다.

최희선의 '한여름밤 콘서트'은 2009년 첫 개최 이후 상주지역 대표 행사인 ‘한여름밤의 축제’의 메인행사 격으로 자리잡게 된 라이브밴드 공연이다.

Photo Image
사진=한국예총 상주지회, 상주경찰서인권위원회 제공

올해 공연은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열리는 무대로, 축제행사 둘째 날 밤에 열린다. 이날 무대에는 '최희선밴드'와 함께 가수 김종서와 심신, 장계헌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최희선의 조카이자 ‘골 때리는 그녀들’(SBS)로 활약 중인 배우 이영진도 깜짝출연 할 예정이다.

최희선은 “특정 지역의 축제라고 해서 그 지역 주민만이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더 많은 지역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한여름밤 콘서트’를 통해 낙동강을 끼고 자리한 상주 경천섬을 전 세계인이 오고 싶은 휴양지로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서울 이외의 지역에선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며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콘서트를 찾는 사람들에게 정통 라이브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