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Photo Image

현대로템은 지속가능경영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올해 보고서에는 현대로템 기업 미션인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창조적 혁신'을 토대로 친환경 경영활동과 안전경영, 수소사회 기반 구축 등 지속성장을 위한 비전이 담겼다.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에서 “현대로템은 사업 영역 전반에 걸쳐 차별화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더욱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기후 탄력적인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그동안 인큐베이팅 단계에 있던 수소사업, 철도신호, 물류자동화, 방산무인화 등 신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지속성장기반 구축의 원년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권고안과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맞춰 기후변화에 따른 재무·사업적 리스크와 대응전략을 설명하고 업종별 중대한 지속가능경영 정보를 제공한다.

또 중대성 조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가능성 △제품 안전&품질 △산업 및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3대 핵심이슈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성과를 제시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혁신을 바탕으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안전경영을 이뤄 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지속가능경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ESG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쌓아가겠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