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깐한 위생·슬림한 사이즈,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인기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디자인은 물론 위생 관리 기능과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2020년 10월 출시돼 정수기 제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아이콘 정수기 후속작이다.

Photo Image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정수기2는 혁신적인 파우셋 위생 관리로 위생성을 강화했다.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자외선(UV)살균을 진행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하도록 했다. 또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세척할 수 있으며 트라이탄 소재로 파우셋을 제작해 위생성을 높였다. 트라이탄은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 걱정이 없어 신생아에게도 안전한 친환경 소재다.

아이콘 정수기2는 파우셋부터 유로까지 물이 닿는 주요 부분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실시하는 재질 안전성 시험도 통과했다. 기존 제품에서 호평 받았던 전자 냉각 시스템에서 발전한 '2세대 전자 냉각 시스템'으로 더 높은 냉각효율을 구현했다. 전자 냉각 시스템은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이다. 컴프레셔나 냉매가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아이콘 정수기2는 필터, 온수 조절, 물량 맞춤 부분에서도 발전했다. 기존 제품보다 1인치 더 큰 7인치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해당 필터는 기존 6인치 필터에서는 제거가 어려웠던 녹조 독소를 포함해 바이러스,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종 유해 물질을 제거하며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Photo Image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화이트 색상

온수 온도를 기존 1단계(약 85℃)에서 100℃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유량을 늘리고, 연속 추출 가능한 초고온수 기능을 탑재해 요리, 식품 제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량은 기존 4 단계(반 컵, 한 컵, 두 컵, 연속)에서 사용자 설정을 포함하는 5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제품은 인공지능(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 현재 상태와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해결 방법을 안내한다. 아이오케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 정보를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아이콘 정수기2는 AI 스마트 진단 등의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표준협회 '에이아이 플러스(AI+)'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기존 제품보다 성능을 업그레이드했지만 크기는 그대로 유지했다. 가로 18㎝, 깊이 25㎝(트레이 제외) 슬림한 크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가 높다. 색상은 스노 화이트, 트러플 실버, 블러썸 핑크 등 6개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정수기2는 슬림한 디자인은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까지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고 있는제품이다”라며 “집안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면서 특별한주방 생활을 경험하길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