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역삼투압 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획득

코웨이는 역삼투압 정수기가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터텍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 국제인증기관이다. 엄격한 테스트로 품질과 성능이 확보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한다.

Photo Image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받은 코웨이 정수기

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등 역삼투압필터가 적용된 가정용 정수기 6종이다. 해당 제품은 인증평가에서 머리카락 두께 3000분의 1수준인 0.026마이크로미터 크기 초미세플라스틱을 99% 이상 제거했다.

코웨이는 최근 미세플라스틱이 이슈가 됨에 따라 인터텍과 협업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기준을 마련했다. 인터텍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해당 제품에 대해 QPM 인증을 부여했다. 이는 역삼투압 정수기로서는 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이다.

코웨이는 지난 4월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나노트랩 필터 및 직수형 정수기에 대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소비자가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뛰어난 정수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염원 제거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언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