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ERP의 새로운 혁신

Photo Image

비에스지원은 6월 29일(수)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ERP의 새로운 혁신'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ERP 시스템은 기업 경영을 위한 기본 솔루션이다. 간편한 경리 프로그램부터 다양한 업종에 대기업 규모의 솔루션까지 다양하지만 회사에 적합한 ERP를 찾기는 쉽지 않고, 비슷하면서도 달라서 비교하기도 쉽지 않다.

본 웨비나에서는 ERP 시스템을 새로 도입하기 위해 고민하는 사용자를 위해 최신 디지털 경영 환경을 반영한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ERP 시스템을 소개한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재택근무 등 업무 환경의 변화를 경험하며 더 많은 변화에 직면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맞게 기업의 경영 시스템도 빠르게 변화해야 하고, 이런 변화에 보다 빨리 적응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요소 중 하나이다.

디지털 격차라는 말은 가정과 학교 등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점점 자주 언급된다. 이런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일반 기업이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이해해 회사에 도입하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회사에 IT 전문가가 없는 상황에서는 더욱 어렵다. ERP 시스템의 도입은 앞으로 회사가 성장하고, 정보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같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어야 한다. 필요할때마다 ERP 시스템을 통째로 바꿀수는 없다.

이런 고민에 대한 방안중 하나로 비에스지원에서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C4:ERP 2.0을 준비했다. C4:ERP 2.0은 "SAP Business One for HANA"를 기반으로 한 1.0 에 더욱 편리한 솔루션들을 추가해 구성했다.

C4:ERP 2.0은 데이터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툴을 내재화해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데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다. 물류관리, 경비관리, 전자결재 등 반응형 Web 포털을 통해 보다 사용자 편의를 크게 향상했다. ERP 입력 방식을 다양화하여 엑셀 템플릿으로 작성된 데이터를 AI 기술을 활용해 ERP에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다. 또한 카드/영수증 등 증빙을 디지털화하고 전자결재와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결재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