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씨게이트가 출시한 영상 보안 감시 솔루션 '스카이호크 AI 20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드라이브(SkyHawk AI 20TB HDD)'가 주목받고 있다.
스카이호크 AI 20TB는 영상 보안 감시 솔루션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로 최상의 비디오 이미징 및 분석(VIA) 기능을 제공한다. 저장 공간은 단일 제품으로 업계 최대 용량 20TB를 지원한다.
대용량 스토리지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고화질·대용량 영상 보급률 증가, 영상 데이터 보관 기간 장기화, 다수 카메라를 배치하는 통합 솔루션 확대 등 최근 트렌드에 대응해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에지 보안 애플리케이션용 AI를 지원하는 NVR(Network Video Recorder) 감시 솔루션 전용으로 설계돼 사용자 AI 환경 규모에 따라 지능적으로 적응하며 최대 64개 HD 비디오 스트림과 32개의 AI 스트림을 지원한다.
이미지퍼펙트 AI(Image Perfect AI) 기술도 지원한다. 카메라가 담아내는 영상을 프레임 손실 없이 기록하고 분석하는 독자 기술이다. 영상 기록과 분석을 동시 수행하는 고도화된 보안감시 환경에 최적화된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헬스 매니지먼트(Health Management) 기능도 갖췄다. 사용 환경 및 조건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필요한 경우 예방 조치를 추천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안정성과 내구성도 강화했다. 연간 550TB의 작업 부하를 견디고 200만 시간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제공한다.
높은 작업 부하에도 1% 미만 연간 오류율을 유지한다. 16베이 이상 NVR 시스템에서 지속적 성능을 유지하도록 돕는 회전진동(RV) 센서, 장애를 신속 복구 및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씨게이트는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전이나 사용자 오류 등 예기치 못한 일로 저장된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파손되면 씨게이트가 직접 복구해 주는 서비스다.
이밖에 7200rpm 디스크 회전속도로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데이터 지속 전송속도가 최대 260MB/s, 캐시는 256MB다. 일반자기기록(CMR) 기술 기반 설계와 헬륨 밀폐식 드라이브 디자인을 적용해 전력 소비와 무게를 줄였다.
씨게이트 관계자는 “넉넉한 저장 공간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 오랜 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춘 특화된 제품”이라며 “업계 트렌드와 사용자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