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회화과, '거꾸로 된 드로잉 4th' 전시

Photo Image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회화과가 오는 18일부터 7월 1일까지 서울 강서구 화곡동 서울디지털대학교 강서캠퍼스 ‘SDU 갤러리’에서 회화과 3개의 실습 동아리 누크, 오네트, 풍경아람의 연합 기획전 ‘거꾸로 된 드로잉 4th’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강기현, 김경순, 김선아, 김소영, 김신옥, 김연희, 김영란, 김장연, 김지현, 문순남, 박선희, 박자영, 박진, 박현영, 양현미, 원수경, 유재은, 유지혜, 이선영, 이은파, 이은하, 이자연, 장점숙, 조인경, 조진순, 최현서, 황소영 총 27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하여 47점(영상1점, 입체1점, 평면45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2022년 제4회 소모임 연합전 ‘거꾸로 된 드로잉’은 드로잉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장하고, 실험하기 위해 매해 연속적으로 기획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27명의 재학생들은 평면, 입체, 영상의 다양한 방식으로 ‘선’으로 시작되는 보편적인 드로잉의 개념을 비틀어 다양한 방식과 과정을 통해 보여 준다.

결과보다는 과정에 담긴 잠재성에 비중을 두는 드로잉의 속성처럼, 이들은 분명하진 않지만 자신의 작업세계를 향한 좌충우돌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을 보여주며 예술의 본질은 보편적으로 작동하는 힘들로부터 멀어지는 것임을 생각해 보게 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100% 온라인 강의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회화과를 개설하고 있으며, 강서 캠퍼스와 부천 캠퍼스에는 회화 실기교육실과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회화과 학과 활동과 학생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4일까지 회화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웹툰웹소설전공, 예술치료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