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 '게임앤빌(GameAnvil)'에 대해 소개하는 웨비나를 21일 2시부터 개최한다.
게임앤빌은 NHN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이다. 게임 서버의 탬플릿과 웹 운영 도구, 성능 테스트 툴 등을 제공한다. 개발 경험이 적은 게임 개발자도 게임 서버 개발과 서비스, 서비스 운영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한다는 게 특징이다.
'게임앤빌 온 NHN클라우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웨비나에는 NHN빅풋 게임서버엔진팀의 전만철 팀장이 연사로 나선다. 게임 개발에 관련한 개괄적 이야기부터 시작해 게임 개발이 까다로운 이유, 게임 서버 엔진 게임앤빌 등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웨비나에서 게임앤빌이 어떻게 온라인 게임 서버 개발을 쉽고 편리하게 하는지 전달하고, 직관적이고 유연한 게임 개발 프로세스와 맞춤형 전략을 공유할 방침이다. 게임 서버 엔진을 이용해 쉽게 온라인 게임을 만들고 싶은 개발자, 게임 서버 개발 솔루션이 필요한 개발 조직, 게임 서버 개발 및 운영을 모두 지원하는 플랫폼을 물색하는 시청자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웨비나 주제인 게임 서버 엔진 게임앤빌 이외에도, NHN은 NHN빅풋을 통해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도 운영하고 있다. NHN빅풋은 국내 최초 게임 포털 '한게임'을 오랫동안 운영하며 축적한 게임 역량 및 노하우를 활용해 게임사 개발 부담을 덜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웨비나 사전 신청 및 중계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