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뷰티미용전공이 최근 K-뷰티전문가연합회에서 주최한 ‘2022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의 대학생, 일반인 등 3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스킨케어, 왁싱, 반영구화장, 속눈썹 및 속눈썹펌,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 플래닝, 부티헬스 등 10개 부문에 걸쳐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겨룬다.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참가 선수는 서울과 대구 두 지역으로 나눠 본선대회를 진행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은 이 행사를 주최한 K-뷰티전문가연합회와 협약해 다양한 협력을 모색해 왔으며 한국네일미용사회, 한국피부미용사중앙회, 약손명가, 아이디병원 등과 제휴협력을 맺고 미래 뷰티미용건강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류하고 있다.
또 서울디지털대학교 뷰티미용전공에서는 지난해 '팬데믹 시대 건강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송출한 ‘뷰티 크리에이터’ 발굴·지원을 위해 ‘뷰티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 김미연 주임교수는 “미용전문인의 축제인 ‘2022 국제 바디아트콘테스트’ 참여를 통해 미용 현장 교육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스마트 뷰티미용에 특화된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미용 현장에 참여해 협력을 모색하고 미용 전문가 배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은 뉴노멀 시대, 스마트 뷰티미용 교육 콘텐츠 개발·제공에 앞장서 뷰티서비스 산업을 선도할 미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에 개설됐으며 졸업 시 4년제 미용학사와 함께 미용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미용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뷰티미용전공, 패션학과, 미디어영상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7월 14일까지 2022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