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농가에 최첨단 영상보안 CCTV 시스템 '기가아이즈' 구축 추진

KT경북서부지사와 왜관농협, 농작물과 농기계 도난 예방을 위한 CCTV 구축 지원
24시간 끊김 없는 실시간 모니터링, 영상은 KT 클라우드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

KT대구경북광역본부(본부장 안창용)는 왜관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기)과 함께 칠곡군 왜관읍 일원에 농작물과 농기계 도난을 예방하고 안전한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첨단 영상보안 CCTV 시스템 '기가아이즈(GiGAeyes)'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기가아이즈는 Full-HD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 끊김 없이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KT 클라우드 내 영상 저장으로 원하는 과거 영상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매년 발생하는 농촌 도난 범죄를 효율적으로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Photo Image
포도농사를 짓고 있는 주민이 스마트폰으로 과수원 CCTV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산하 경북서부지사는 농협작목반, 농업기술센터, 대표작물별 작목반, 이장단을 방문해 농작물 도난 해소방안으로 CCTV 시설 구축을 제안하고 불편 사항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CCTV 카메라 설치장소가 시설 하우스와 농막 등 경작지 주변이라는 특수성을 반영, 인근에서 움직임을 감지할 때만 점등하는 태양광 LED 센서 등 설치로 농작물 수면을 보장하고, 비닐하우스가 산재한 곳에는 폴대를 세워 촬영 시야를 확보했다. 주민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농작물 도난 걱정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hoto Image
KT경북서부지사 사랑의 봉사단은 최근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포도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하고 있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앞으로 농협과 협력해 ICT 기술기반 편의 솔루션을 보급, 농업인구 고령화와 인력난을 겪는 농촌의 디지털 인프라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