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베인캐피탈로부터 다수지분 투자 발표

Photo Image
제공:EDB

EDB(지사장 이강일)는 금일 베인캐피탈로부터 다수지분(majority)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가트너에 의하면 포스트그레스(postgres)는 약 800억 달러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이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인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로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데이터베이스 인프라를 현대화하며, 비용을 절감하려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EDB의 밸류애드(Value-added)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는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켜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성능, 확장성, 관리 용이성, 보안, 호환성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EDB가 2021년 발표한 업계 최초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스 'EDB BigAnimal™'은
고가용성 및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운영 및 지원을 통해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에드 보야진 EDB CEO는 "이번 투자는 데이터베이스 산업이 거대한 전환을 맞고 있는 시기에 이뤄졌다"며 "포스트그레스는 리눅스(Linux) 이후 가장 혁신적인 오픈 소스 기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시장 주도권을 놓고 레거시 데이터베이스 공급업체에 도전하고 있다. EDB는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