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암호화폐 관리의 모든 것”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
범죄 분석에부터 컴플라이언스 준수, 리스크 관리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기
최근 네이버밴드 노출된 가상화폐 계정정보로 8억2000만원 빼돌린 30대가 검거돼 가상자산을 가진 사람들의 우려가 깊어 졌다. 경찰 조사 결과 계정정보가 노출된 피해자만도 90여명에 이르렀다.
이처럼 가상자산과 관련된 새로운 기술과 프로젝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가상자산 대상 범죄도 늘어나고 있다. 가상자산 범죄에 희생되지 않으려면 범죄의 현황을 파악하고 내 자산을 내 스스로 안전하고 똑똑하게 관리해야 할 수밖에 없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6월 8일 수요일 오후3시에서 4시까지 “가상자산 암호화폐 관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블록체인 데이터 및 분석 서비스 글로벌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매년 크립토 범죄 보고서를 발행하고 리액터(Reactor), KYT 등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다양하게 진화하는 가상자산 대상 범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체이널리시스는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은 가상자산과 관련하여 새롭게 생겨나는 컴플라이언스와 다양한 리스크 관리를 돕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체이널리시스가 발행한 2022년 크립토 범죄 보고서를 통해 가상 자산과 관련된 범죄의 동향과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체이널리시스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가상자산 범죄를 분석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한다. 또한 가상자산과 관련된 컴플라이언스 준수와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안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