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철강‘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문배철강, 부국철강, 한일철강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오전 9시 16분 현재, 문배철강은 전일 대비 16.67% 상승한 5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외에 부국철강은 5420원(+11.98%), 한일철강은 5270원(+6.04) 등이 있다.

전날 산업통상자원부는 '제8차 한-EU 무역구제작업반'을 화상으로 개최했다. 우리 측은 이날  EU의 '철강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조치)가 한국과 EU 간 교역뿐만 아니라 자유·다자무역에 미치고 있는 부정적 영향에 대해 우려를 전했다.

아울러 방한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철강 수출규제를 완화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철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문배철강 #부국철강 #한일철강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