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호텔 비대면 서비스 클로이 로봇 공급 확대

LG전자가 호텔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한 LG 클로이 로봇 공급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로봇은 스스로 호텔 내 승강기를 통해 층간을 오르내리며 객실까지 주문한 물건을 배달한다.

Photo Image
호텔 직원이 LG 클로이 서브봇 서랍에 고객이 주문한 와인을 담고 있다. [자료:LG전자]

LG전자가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부피가 큰 내용물도 충분히 보관할 수 있도록 기존 3단 서랍형에 이어 2단 서랍형 모델을 추가 개발했다. 2단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은 와인을 세운 상태로도 보관할 수 있고 최대 17㎏까지 수납할 수 있다.

고객이 요청한 와인, 음식, 타월 등 룸서비스나 호텔 프런트에 주문한 물품 등을 LG 클로이 서브봇 서랍에 넣고 전면 화면에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로봇이 스스로 객실까지 이동한다. 객실 앞에 도착 후 객실 내 전화로 고객에게 알려주면 고객은 로봇 화면 안내에 따라 서랍을 열고 물건을 받으면 된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서비스 로봇 중 유일하게 한국승강기안전공단으로부터 승강기 이용 중 충돌·넘어짐 방지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성능 평가를 통해 승강기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또 실내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다수의 목적지를 설정해도 순차적으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배송 중 도난,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잠금장치도 갖췄다 제품 상단에는 9.2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서브봇과 함께 통합 관제 시스템과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자는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로봇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사용 이력이나 배송 스케줄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일대일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라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