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교육전문가 초청 강연 진행

Photo Image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학부모 및 학생, 교육업계 종사자를 위한 강연회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글로벌 교육 산업 트렌드의 전반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선 입시전략과 공부법 등을 비롯해 비대면 교육 및 에듀테크 관련 다양한 강연회가 개최된다.

박람회와 함께 3일 간 진행하는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강연회'에서는 오대교 강사(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가 참석해 명문대 합격생들의 시기별 공부법과 입시 전략을 다룬 강연을 진행한다.

17일에는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인 두들러가 진행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시대 스토리텔링이 힘이다!' 강연회가 열린다.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 기술 이해와 활용 능력을 뜻하는 단어다. 두들러는 스토리텔링 애플리케이션 '사운드두들'과 '두들잉'을 활용해 디지털 기술 이해도와 창의력, 상상력 등을 키울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인공지능(AI) 챗봇과 관련된 강연회도 진행된다. 'AI 챗봇을 활용한 우리아이 영어 말하기 훈련'에서는 챗봇을 통해 학습 효율성과 흥미를 극대화한 영어 말하기 훈련 방법을 소개한다. 해당 강연회는 18일에 진행되며, 윤선생 국제영어교육연구소의 이세형 책임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선다.

박람회의 마지막날인 19일에는 교집합 교육연구소와 함께하는 '초등학부모 강연회'가 개최된다. 진로 진학 교육 전문가인 권태형 교육연구소 소장과 수학교육 전문가인 주단쌤이 참석해 초등 영어, 수학 공부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