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창정이 새 앨범과 함께 '레전드'로서의 명성을 새롭게 각인시키고 있다.

20일 YES IM 엔터테인먼트 측은 임창정이 지난 19일 발표한 정규 16집으로 국내 음악대중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임창정의 정규 16집은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의 실시간 차트 최상위(지니뮤직, 벅스 등) 기록과 함께, 수록곡인 ‘소확행’(벅스 6위, 지니뮤직8위)를 비롯해 이미 널 잊었어’, ‘꽃길을 걸어요’, ‘괜찮은지 몰라서’ 등 수록곡 대부분이 차트인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쇼케이스 중계 영상 및 뮤직비디오 등 임창정의 16집 앨범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콘텐츠들도 유튜브에서 핫한 기록을 거듭 달성하고 있다.

Photo Image
<사진=YES IM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러한 기록은 남자들의 고음 도전 릴레이를 유발하는 감성자극 고음 발라더 임창정의 새로운 작품에 대한 관심과 함께, TOP100귀를 가진 선정단의 투표로 결정된 타이틀 등 대중적인 교감행보가 맞물린 덕분으로 보여진다.

이는 주요 곡들의 노래방 반주 출시와 맞물려 국민 애창곡 반열을 가늠케 하는 등 '창정신' 임창정의 새로운 존재감을 마련하는 바로 이어질 것을 기대케 한다.

한편 임창정은 정규 16집 발표 이후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 활동으로 다양한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