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소프트위드솔루션/망연계솔루션/CrossNet V4.0

소프트위드솔루션(대표 김태현)은 망분리 환경에 필요한 망연계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한다. 회사의 'CrossNet V4.0 망연계 제품'은 망간 자료 전송(CrossNet Data Transfer), 망간 스트림연계('CrossNet Secure Tunnel)와 망간 메일보안연계(CrossNet MailEx) 솔루션으로 구분된다.

Photo Image

CrossNet 망연계 제품은 2010년부터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은행, 보험, 카드, 캐피탈 등의 금융기관, 개인정보 취급업체, 군방산업체, 학교, 병원 등 200여곳 이상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대기업, 금융기관 선호도가 높고 다수 중앙부처에서도 사용되는 제품이다.

특히 대형 금융기관 및 대기업이 요구하는 보안, 성능, 안정성 및 기술지원 4대 요소를 충족해 신뢰도가 높다. 솔루션을 도입한 금융기관이 만족도도 높다. 실제로 초기에 1세트를 도입한 금융기관이 몇 년 후 수십 세트 이상을 도입하여 망분리 환경 여러 영역에서 사용하는 사례도 있다. 중앙 부처도 도입 후 지속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보안성 및 많은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다는 것이 검증됐다.

현재 국내 시중에 유통되는 여러 보안제품의 경우 망연계 솔루션의 핵심 개발 요소인 암호화 모듈을 자체 개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 '상용 암호화 라이브러리'를 구매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소프트위드솔루션은 원천적인 보안 기술 개발을 통하여 CrossNetlib V1.0을 개발, 국가정보원 검증필암호(KCMVP)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CrossNetlib V1.0의 암호기술은 CrossNet 제품 전반에 적용된다.

검증필암호 개발은 소프트위드솔루션의 보안원천기술 개발 능력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보안원천기술을 망연계제품인 CrossNet에 적용하여 망연계솔루션이 작동될 때 더 보안성이 높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 CrossNet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사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에는 망간 메일보안연계 솔루션인 '크로스넷 메일EX 4.0'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크로스넷 메일EX 4.0은 인터넷으로부터 수신된 메일을 분해해 스크립트와 위험 태그를 제거한다. 또 첨부파일에 대한 악성코드 검사·위변조 검사를 수행해 안전한 파일 중 관리자가 지정한 형식 파일만 다시 첨부해 재조립 후 내부로 망간자료 전송 기능을 활용해 반입한다. 외부로 반출 시 승인결재 과정을 거쳐 필요한 이메일만 인터넷으로 반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