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VSP E990' 출시…"클라우드 최적화"

Photo Image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을 출시했다.

'VSP E990'은 빠른 응답속도와 NVMe 기반 고성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자동화와 셀프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연동을 통해 비즈니스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응답속도는 최대 570만 초당입출력횟수(IOPS)와 64마이크로초(㎲)다. 유효 용량은 16페타바이트(PB) 이상으로 대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높은 집적률을 통해 데이터센터 단위 상면당 성능을 최적화한다. VSP 5000 시리즈와 동일한 4대1 데이터 절감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I 기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SW) '옵스센터'를 통해 정보기술(IT) 운영 효율과 스마트 업무 환경을 개선한다. 자동화 도구 '옵스센터 오토메이터'를 통해 최대 90%까지 애플리케이션(앱) 배포를 간소화한다. 수동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작업을 70% 이상 줄이고 원인 분석과 문제 해결을 4배 이상 빠른 속도로 제공한다.

VSP 시리즈는 '옵스센터 프로텍터'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파일 포맷 변환이나 별도 레파지토리 없이 오브젝트 스토리지, S3로 다이렉트 백업 기능을 지원한다.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도구 연동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한다. 컨테이너 스토리지 인터페이스(CSI) 방식을 포함해 노드 장애 시 지속적인 볼륨 페일오버 등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SP E990' 출시를 시작으로 NVMe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라인업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정태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VSP E990'은 하이엔드 스토리지 노후화로 교체를 검토하는 고객에게 초고속 성능 개선과 상면 절감 혜택을 준다”면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SP 스토리지 라인업을 강화해 미션 크리티컬한 고객 비즈니스에 최적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