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pc방창업의 시작, 플레이존…"상권분석 전문가들과 함께 해야"

Photo Image

지난 몇 년간 경기불황과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e-스포츠가 꾸준히 발전하고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LOL)등과 같이 혼자 즐기는 게임보다는 여러 친구들과 단체로 즐기는 pc게임 인기를 끌게 되면서 pc방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pc방창업을 진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까?

전문가들은 초기 상권분석과 점포선정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보통 pc방을 운영할 때, 잘못된 상권분석을 시작으로 잘못된 임대지를 선택해서 피씨방을 운영할 경우 주변 피시방의 가격 인하 등의 문제로 경쟁력의 부족과 많은 대출에 대한 원금 이자 상환 문제에 걸려 1년도 운영하지 못하는 상황도 속출한다고 경고한다.
 
그렇기 때문에 pc방 상권분석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초보창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은 물론 비용과 노력을 절약함으로써 성공에 한발 더 가까워지는 지름길이라는 것이다.
 
최근 pc방 브랜드 플레이존pc방이 주목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미 100대 중형 피씨방에서 460대까지의 대형매장을 포함하여 전국 약 20여개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플레이존 pc방은 직영점 운영으로 쌓아온 노하우와 매뉴얼을 피시방 운영에도 접목시켜 돕는다는 계획이다.
 
플레이존 pc방 담당자는 “성공적인 pc방운영의 첫걸음은 전문적인 상권분석을 포함한 점포선정이라고 볼 수 있다”며 “특히 잘못된 상권분석을 시작으로 잘못된 임대지를 선택하는 경우, 많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상권과 다양한 점포를 고려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매장에 대한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을 통해 상권분석을 진행하는 것이 초보창업자들에게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비용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존pc방은 전국 직영점 20여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으로 직영점을 관리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