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인, 5GB 블록 지원 가능한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 ‘RIFT 프로토콜’ 출시

Photo Image

일코인(ILCoin)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팀이 5GB 블록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RIFT 프로토콜을 출시했다. 

블록체인은 지난 10년 동안 기술 분야에서 큰 이슈였고, 이에 대한 수요와 연구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확장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일코인 개발팀은 비트코인의 블록크기보다 5000배 더 큰 5GB블록을 제공하여 데이터 전송 및 동기화 메커니즘을 최적화함으로써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였다. 매초 수백만 건의 고속 거래를 처리 할 수 있는 블록을 제공하는데 현재 RIFT 프로토콜과 2개의 레이어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첫 번째 레이어는 표준 마이닝 블록, 두번째는 트랜잭션을 저장하고 마이닝 된 상위 블록에 연결된 시스템 생성 미니 블록으로 구성된다. 이 멀티 레이어 방식은 블록체인에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11월 말부터 일코인 블록 익스플로어(ILCoin Block Explorer; block #310280)에서 향상된 블록을 라이브 넷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5GB는 한계가 아니며, 이 프로토콜에는 최대 블록크기가 없으며 현재 네트워크 시스템에 의해서만 제한된다.

일코인 총괄 매니저인 노버트 고파(Norbert Goffa)는 “RIFT 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의 미래이다. RIFT는 안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초고속 결제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모든 프로젝트에 의해 구현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RIFT 프로토콜을 통해 우리는 블록체인의 보편적 사용을 위한 문을 열었으며 디지털 통화 및 기록 거래를 넘어 우리의 기술은 10년 전 비트코인의 도입과 유사하게 블록체인의 역사에서 큰도약이다” 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