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팔세대 등장… 부모님 연말선물로 좋은 힐링 가전은?

Photo Image

효도 선물 품목이 실용 가전에서 자기 만족을 위한 힐링가전으로 옮겨가고 있다. 활기찬 인생 2막을 살아가는 신중년층, 이른바 ‘오팔세대’(Old People with Active Lives)가 등장하면서, 부모님 효도 선물 품목이 실용 가전보다 자기 만족을 위한 '힐링가전'이 뜨고 있는 추세다.
 
오팔세대는 경제력을 갖춘세대를 일컫는 말로, 스스로를 젊게 가꾸고 자기 계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밀레니얼 세대 못지 않게 인터넷·모바일 환경에 익숙하고 트렌드 변화에도 민감하다
 
이에 ‘오팔세대’의 젊고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제품들이 부모님 효도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연말에는 부모님께 건강식품 대신, 여가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 드릴 수 있는 스마트 가전 3선을 만나보자.
 
◆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세월의 흔적 감춰줄 목 관리 뷰티 디바이스
부모님 선물로 세월의 흔적을 감춰 드릴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는 LED 광파워 ‘코어라이트’가 목 부위 탄력 개선과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목 전용 LED 마스크’다. ‘코어라이트’는 피부 겉부터 속까지 고르게 도달하는 프라엘만의 핵심 기술이다. 또한, 넥 피팅 시스템을 적용, 착용 시 들뜨지 않도록 사용자의 목둘레에 딱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빈틈없이 밀착 관리할 수 있다. 하루 9분 사용으로 탄력을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 타입에 따라 3가지 모드를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피부 상태에 대한 설문 조사 참여 후 제품 안쪽에 탑재된 톤 측정 센서로 피부 톤을 측정하면, 결과에 따라 맞춤형 케어모드도 추천해준다.

Photo Image

◆ ‘LG 시네빔 4K’… 영화 감상을 즐기는 부모님에게 딱!
영화를 좋아하는 부모님이라면 집에서 영화관 같은 효과를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터를 추천한다. ‘시네빔 4K (HU70LA)’는 합리적 가격에 4K 고해상도를 즐길 수 있는 빔 프로젝터다. 최대 140인치 초고화질의 대화면을 선명하고 디테일하게 투사해 집에서도 프리미엄 극장을 경험할 수 있다. 보통 3개(R/G/B)의 광원을 사용하는 LED 프로젝터와 달리 이 제품은 청색 광원 1개를 추가로 적용, 4개(R/G/B/B)의 LED 광원을 탑재해 더 밝고 선명하다. 명암비 150,000 : 1에 촛불 1,500개를 동시에 켠 밝기 수준인 1,500안시루멘(ANSI-Lumen)을 지원한다.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 ‘webOS(웹OS) 4.5’를 비롯, 구글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등을 탑재해 주변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다양한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 ‘LG DIOS 와인셀러 미니’… 와인을 즐기는 부모님을 위한 안성맞춤 선물
집에서 가볍게 와인을 즐기는 부모님께는 ‘DIOS 와인셀러 미니’가 안성맞춤이다. 최대 8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소형 와인 냉장고로, 가정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용량과 크기가 특징이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서재, 거실, 주방 등 집안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8°C부터 16°C까지 1°C 단위로 와인셀러 내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최상의 환경에서 와인을 보관할 수 있다. 반도체로 만든 소형 장치를 이용해 주변의 열을 흡수, 모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음과 진동이 작다. 강화 유리가 자외선을 차단하고, 단열 유리와 아르곤 가스가 열을 차단해 냉기 유출을 줄이는 3단계 와인 케어도 장점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